국악단소개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백제의 고도 공주에서 도민과 시민이 함께 즐기는 우리음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만들어 가다.”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은 ‘공주시충남연정국악원’으로 1997년 10월29일 충남도민과 공주시민들에게 우리고유의 전통음악을 알리고 보급 하기 위해 개원한 이후 2020년 12월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 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전통음악부터 현재 창작음악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연주활동과 특색있는 국악관현악단의 면모를 갖추며 충남도민과 공주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승화시키고, 문화 복지에 힘쓰고 있다.
제4대 김성우 예술감독 취임 이후,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우리의 대표 컨텐츠라는 목표로, 공주시와 백제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아름다운 스토리를 전통예술(악가무)로 재구성하고 표현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작 보급에 노력하고 있다. 폭넓은 레파토리와 다양한 연출력으로 현재 교육프로그램“교과서음악회” “관광상설공연”, “찾아가는 문화공연” 등 공주시의 대표문화컨텐츠로 인정받고 있으며, 전통에 기반한 다양한 부분에서도 활약을 펼치며 공주시 만의 독특하고 새로운 지역 특화 관광 콘텐츠로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지금까지 일본, 유럽 등에 초청되어 공주시 문화사절단으로써 국위선양 및 우리 전통예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하고 있다.
세계문화유산도시 공주의 찬란한 백제문화를 무대화하여 공주시민, 충남도민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을 넘어 전 세계 관객들 가슴에 우리의 전통음악과 신명을 전달하여 행복을 느낄수 있는 브랜드 공연을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이 만들어 나갈 것이다.
▪공주시 충남연정국악단 가치
전통(Traditional), 세계화(Global), 명품(Masterpiece), 차별화(differentiation)